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엔티 주가 - 전기차 하락과 동반하락할까?
    주식관련 2021. 12. 24. 09:00
    728x90

     

    │피엔티는 어떤 회사일까?

     

     피엔티는 리튬이온 전지 전극, 필름 및 분리막 등을 제조하는 제조사로 2차 전지 관련주에 속해있다. 고속 롤트롤 기반 배터리 전공정 장비를 제조해 배터리 제조사들에 공급하고 있다. 2020년대가 되어, 전기차가 급격하게 전세계적으로 성장하는 추세와 맞물려서 동반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다.

     

     '피엔티'는 구미에 본사가 있는 회사로 2차전지 생산설비 신설을 위해 지난해 1월과 올해 10월 두 차례에 걸쳐 1750억 원 규모의 MOU를 구미시와 체결하였다. 지금까지 실투자가 400억 원에 이르고, 양질의 일자리 360개를 창출하는 등 구미와 칠곡에 본사와 3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피엔티 회사 로고 / 출처 : 피엔티 공식 홈페이지


      피엔티는 2017년 부터 외형적인 성장을 지속해 온 회사로 지난 1분기 말 수주금액은 5,004억 원에나 달한다. 이에 따라 피엔티는 올해 연간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증권가에 따르면 피엔티는 올해 매출 4065억 원, 영업이익 61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자신문에 따르면, 피엔티는 내년 반도체 웨이퍼 신장비 연구개발(R&D)에 역대 최고치인 100억원을 투입한다고 한다. 반도체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겠다는 포석이다. 피엔티는 일본에서 전량 수입하던 웨이퍼 연삭기를 개발, SK실트론에 공급한 바 있다.

     


    │피엔티의 주가는?

     

    루시드그룹 LCID 주가와 피엔티 주가의 비교창 / 구글

     

     피엔티의 주가를 살펴보면, 피엔티가 전기차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위 이미지를 보면, 대표적인 나스닥의 전기차 회사 중 하나인 루시드 모터스 / 루시드 그룹 LCID와 6개월 추세를 보면 굉장히 비슷한 느낌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의 전기차 섹터와 2차 전지주 섹터의 흐름을 잘 살펴보면, FOMC/ 미국 연방 준비 위원회의 테이퍼링 속도 가속화 발표와 내년 금리인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한 것을 계기로 전반적으로 가치성장주들의 주가가 많이 떨어졌다. 그중 루시드그룹과 피엔티도 그 맥락을 같이 하는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는 어떤 흐름을 보여줄까? 

     

     

    피엔티 사업들의 적용분야 / 출처 : 피엔티 홈페이지

     

     지금 미국과 전 세계적인 물가상승률을 감안할 때, 양적완화 중단과 금리인상은 필연적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된다면 전 세계에 풀린 달러와 자금들이 회수될 것이고, 그에 따라서 자본시장에 풀려있던 돈이 빠져나갈 것이라고 예측된다.

     

     물론, 미연준에서도 대공황과 같은 주식 하락을 만들어서는 안 되니, 분명 중간중간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는 생각된다. 

     

     그렇게 되면 경기가 하락할 때, 식료품을 만드는 식품주나 방산주 등 그 가치를 유지하는 경기 방어주 쪽은 상대적으로 타격이 덜 할 것이고, 테크나 전기차와 같은 가치 성장주의 주식은 많이 하락할 가능성도 있다. 

     

    전기차 시장은 계속 커질 것이다.

     

     피엔티의 경우 11월 19일 54,600원을 최고가로 현재 42,450원까지 떨어져 있는 상태고 최근 차트를 보면, 4만 2천 원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렇지만, 올초를 생각하면 주가가 상당히 많이 올라와 있는 상태라고 볼 수 있다. 

     

     피엔티의 경우 높은 주가는 피엔티가 가지고 있는 높은 경쟁력을 설명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를 보면 매출 원가율 하락에 있다. 그리고 그 이유를 피엔티 리포트를 참고해 보면 확실하게 알 수 있다. 

     


    11월 11일 KTB 리포트 

     

     원자재 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많은 제조업 회사들이 실적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피엔티는 중국 법인을 통한 부품 내재화로 원가를 절감했기 때문에 이익률이 올라갔다. 이런 식으로 회사의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는 회사는 정말 알짜배기 회사인 것 같다. 그리고 그것들이 주가에 반영되지 않았나 싶다.

     

     분명 경 기하 방의 압력이 많이 존재는 하고 있지만, 전기차에 대한 수요는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시점이고, 환경을 생각하는 움직임 역시 많이 커 진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서 현재 박스권을 횡보하고 있는 피엔티의 주가가 언제 또 최고가를 경신하게 될지는 모르는 일이다.

     

    그래도 앞으로의 변화되는 2차 전지 시장 상황을 볼 때, 후퇴하는 일은 없을 것 같은 회사임에는 틀림없다. 

     

     


     

     언제까지나 투자의 책임은 본인 자신에게 있음을 명시하자. 

     

    요즘은 또 주식시장이 많이 어려워졌지만, 언젠가는 또다시 오를 날이 있을 것이다. 

     

     

     

     

     

     

    728x90
Designed by Tistory.